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가가치세 분납 신청하기

a mine of information

by 짜잔형 2023. 10. 4. 17:21

본문

반응형

7월 확정 부가가치세가

880만원 가까이 되다 보니

10월 중간 예납 부가가치세

438만3천원 고지 되었습니다.

매출이 꾸준하면 바로 납부하겠지만

제 비즈니스가,

7~10월 중순은 매출이 별로 없습니다.

카드 무이자 할부를 할까 하다가

카드납부도 수수료가 발생하니

홈택스에서 분납 신청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납부고지서를 받은 세금의 분납을 신청하려면

'국세증명.사업자등록.세금관련 신청/신고'

'세금관련 신청/신고 공통분야'

'신고.납부 기한연장 신청/내역조회,

'고지분 납부기한 등 연장신청 (구.징수유예)'

이렇게 찾아 들어갑니다.

서식 제출 탭은,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고

첨부하여 제출하는 메뉴라서 귀찮습니다.

웹상에서 바로 작성합니다.

저는 이미 신청 완료한 상태라

조회가 안되구요

분납 신청 전 이라면

대표세목 란에서 조회하면

고지된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작성 신청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처한 사실 그대로 적었으며

3회에 나눠 내겠다고

날짜 지정하여 금액 입력 하였습니다.

신청 후에는 바로 문자가 왔는데

결과에 대한 연락은 없습니다.

궁금해서 하루 지나 조회해 보니

제가 요청한 대로 승인이 되어

납부서 3개가 출력됩니다.

목돈 나가는 것 보다는

분납이 아무래도 맘이 편하네요

세무 행정도 많이 편해졌습니다.

부가가치세 예납분 부담스러운 분들은

분납 신청 한번 해보세요~~

 

100% 되려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의 경우는 실제 7~9월 세금계산서 발생 금액이

1~6월에 비해 현저히 적습니다.

아마 그런 부분도 반영된것이 아닐런지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