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5/07 - [a mine of information] - 연료 절감기, 효과가 있을까요? - VITA-POWER 체험기(1) 에서 이어집니다.
(2) 제품의 장착
장착방법은 간단합니다...
흡기구의 에어필터 앞에 메인장치를 고정시키고, 냉각수 보조탱크에 보조장치를 넣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우선 배터리에 전선을 연결합니다. 이전 글에서도 언급했었지만 접지 부분을 배터리단자에 쏙 끼울수 있도록 크게 만들어주면
더 안정감있게 장착 가능하겠습니다.
작동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LED 등이 있으나, 주광에서 점등여부를 확인하기가 힘들더군요... 밤에 한번 꺼내봐야겠습니다.
제 차는 필터가 세로로 서있는 구조라, 에어필터 중앙에 위치시킨 후 뚜껑을 닫아서 고정시켰습니다.
단단한 고정을 위해, 케이블타이를 이용해 몇 군데 찝어주었습니다.
보조장치는 나중에 꺼낼 수 있도록 낚싯줄을 이용해 묶어두었습니다. 예측치 못한 문제 발생시 제거가 용이하도록
탱크주둥이 등에 고정할 수 있는 간단한 케이블 같은걸 달아서 출시하면 좋겠습니다.
68.605KM 주행한 상태에서 장착을 했습니다.장착일은 5월3일이구요, 장치가 적응하는 시간을 고려해서
연비는 5월12일 부터 계산할 예정입니다.
최대한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1. 평상시와 같은 조건으로 운행하고자 노력
2. 주유소는 일정한 시간대에 한 곳만 이용
3. 가득 주유 후, 다음 가득 주유시 운행한 거리를 기록 (주유통장 이용)
4. 에어컨, 장거리 이동 등 변수 기록
5. 한달간 테스트하여 평균을 내볼 계획입니다.아래는 이번 테스트에 사용할 주유 통장과, 나름대로 꼼꼼히 기록해 놓은 이전의 연비 상황입니다.
제 차는 일주일에 150~200KM 정도 이동하는 단거리 운행을 위주로 하구요, 연비가 현저히 떨어진 구간은 칼질을 좀 해서
그렇습니다 ^^;..... 이 부분도 고려해 주세요...
결과는 한달 후에 레포트 제출토록 하겠습니다.